블로그 이미지
Lunic.

Rss feed Tistory
네이버뮤직 for Mac 2014. 2. 27. 03:56

네이버뮤직 for Mac을 공개합니다.

네이버뮤직 for Mac을 공개합니다.


안녕하세요. :)

클리앙 맥당에서 거의 보이지 않는 Lunic입니다.


한 8개월 전 쯤 공개했던 맥용 네이버뮤직을 방치했다가(지금은 작동안됨), 이번에 저도 네이버뮤직 이용권을 결제하면서 다시 손을 봤습니다. 이 앱은 네이버뮤직을 맥에서 조금 더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합니다. 네이버 뮤직을 사용하는 맥 유저들이 조금 더 편하게 음악을 들었으면 합니다.







네이버뮤직 for Mac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.


- 맥의 미디어키로 이전/정지/재생/다음 컨트롤 지원

- 헤드폰 잭 인식을 지원합니다. (스마트폰에서 노래를 듣다가 이어폰 제거시 플레이어가 재생을 멈추는 그것과 동일합니다.)

- 이어팟(3rd Party 동일)에 부착되어있는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. (오른쪽 아래 그림)

- 자동 업데이트 지원


- Last.fm 연동 (추후 업데이트 예정)

- 자동 로그인 지원 (추후 업데이트 예정)


참고: Mac OS X 10.9 Mavericks에서 테스트 되었으며, 이보다 낮은 OS 버전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


계획대로라면 자동로그인, Last.fm 등 더 많은 기능들을 내장하고 2월 안에 배포가 목표였고, 개발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3월 초, 중순로 미룰까 생각했습니다만, 생각보다 기다리시는분이 많을것 같아 기본기능만 구현 후 일부 기능은 나중에 구현을 목표로 하여 처음에 예정되었던 2월에 배포합니다. (때문에 환경설정은 추후 업데이트)


클로즈 베타시 생각보다 많은 피드백이 오지 않아 잡지 못한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. 해당 부분은 버그리포트 주시면 시간 날때 틈틈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. 또한, 클로즈 베타시 발견된 버그 중 앱 동작의 치명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부분은 시간적 여유로 인해 일단 알려진 버그로 따로 기록을 해 두었으니 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.






Adobe Flash Player, Safari, Chrome Plug-in 설치


네이버뮤직 for Mac을 사용하려면 Safari용 Adobe Flash Player와 Safari, 또는 Chrome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. 


- Safari용 Adobe Flash Player

Safari용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, 로그인 후 플레이어가 정지상태로 있는 분들은 "Safari"로 http://get.adobe.com/kr/flashplayer/ 에 접속하여 Adobe Flash Player를 설치하셔야 합니다.


- Safari

플러그인을 다운받아 실행하여 사파리에 추가합니다.


- Chrome

크롬 환경설정 (+,)  확장 플러그인 창을 열어 놓은 후, 파인더(Finder)에서 해당 플러그인 파일을 방금 전 열어놨던 확장 플러그인 창으로 드래그-앤-드롭(Drag-n-Drop)하여 설치합니다.




사용법


Safari, Chrome 플러그인이 설치 된 맥에서, 네이버뮤직 앱을 킨 상태로 웹으로 접속하여 평상시처럼 노래를 추가하거나, 재생하면 됩니다. 메뉴는 앱 아이콘에 마우스포인터를 올린 후 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.





알려진버그

- 로그인 실패시 플레이어 창 크기 축소 됨 (앱 아이콘을 재 클릭하여 닫은 후 다시 열어주면 임시로 해결 가능)

- 일시정지 후, 재생시 같은 곡일경우 Notification Center에 Item이 중복으로 들어가는 문제

- 단축키가 아닌 플레이어에서 일시정지를 누를경우 앱 아이콘이 여전이 재생중인 문제




다운로드


NaverMusicForMac-1.4.3.zip


Safari 확장 플러그인

Chrome 확장 플러그인





기타 다른 궁금한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ryuneeee+navermusic@gmail.com 으로 메일 보내주시면 됩니다.


ps. 원래 개인적으로 쓰는 블로그 외에 오픈되어있는 개발 블로그를 하나 만드려고 예전부터 생각했었는데, 이참에 열게되네요. 따라서 이 게시글이 첫번째 입니다. 스킨작업도, 메뉴구성도 시간을 내어 신경쓰기 귀찮아 아직 아무것도 안되어 있습니다. 블로그에 글이 1개밖에 없어서 이상하게 생각하시는분이 있으실까봐.. 적어놓습니다.. :)









'네이버뮤직 for Ma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팝업창 관련  (37) 2014.10.30
1.5.2 알려진 버그 추가.  (12) 2014.06.12
네이버뮤직 for Mac 1.5.0 업데이트 안내  (28) 2014.06.02
업데이트 예정 안내  (1) 2014.05.30
근황..  (2) 2014.03.29
,
TOTAL TODAY